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합한 미래형 교육학습환경 제공
전문적인 영재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영재 조기발굴 및 양성
혁신 선도자 (Global Mover) 글로벌 인재양성
균등하고 보편적인 영재교육 기회 실현
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영재교육 기회제공
지역 인재교육의 자생적 생태계 조성
핵심가치 STIM
추진배경
추진전략 및 중점과제
[사이버영재교육을 상상해 보자] 미래교육복지
사이버영재교육의 미래 교육체계 확립
사이버과학영재교육의 미래 과학교육의 역할
글로벌과학영재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인재 육성
사이버과학영재교육으로 모두가 과학영재교육 혜택 받는 세상
*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 플랫폼(STIM) 구축
* STIM (stimulus)잠재한 영재성을 일깨워주는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
추진체계
인천 사이버미래교육
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
미래 글로벌인재
교육안내
STIM 자기주도형 학습
1
2
3
4
* 초등학교 각 학년별 교육대상자 모집(연계교육과정 아님)
* 평가 : 온라인교육 과제평가 + 오프라인 교육 관찰평가
교육목표
단 계 | 성과지표 | 목표치 |
---|---|---|
Sharing | 사회적 책임감 및 윤리의식 | 4.0 |
협업능력 | 4.0 | |
의사소통능력 | 4.0 | |
Thinkering | 창의성 | 4.0 |
논리분석력 | 4.0 | |
정보력 | 4.0 | |
improving | 지속성 | 4.0 |
성취지향성 | 4.0 | |
개인 효과성 | 4.0 | |
Making | 과학적 탐구력 | 4.0 |
문제해결력 | 4.0 | |
자기개발 | 4.0 |
교육평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교육 참가 후 학생들의 자체 역량 평가 조사 실시(참여 후 평균 4.0 이상)